•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20.05.04

     

    - 도전! 구도장원 강릉 어사화학교 개강 -

     

      오죽헌/시립박물관(관장: 원제훈) 율곡인성교육관에서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상설 인성교육프로그램인 「강릉어사화학교」가 5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화·수요일 운영된다.

     

      율곡인성교육관과 오죽헌 주변에서 열리는 강릉어사화학교는 아홉번 장원급제(구도장원)한 율곡선생의 정신을 계승하며 지·덕·체의 조화로운 인성교육을 현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참여 어린이들은 유생복을 입고 격몽요결을 따라 읽고, 초충도를 그리며, 활쏘기 체험, 전통차 나누기 등 9개의 체험을 모두 마친 후 인증 도장을 받고 어사화와 장원급제 복장을 갖추고 사진 촬영 후 이수증을 받게 된다.

     

      강릉어사화학교는 어린이들의 인성함양에 도움이 되며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현장으로 율곡평생교육원, 강릉충효교육원 전통문화교육단체들과 협력하여 전통문화교육벨트를 구축할 예정이다.

     

    # 참고 사항 도전, 구도장원 「강릉어사화학교」일정 : 5월6일(목)~10월 28일(화,수) 오전10시~12시 △ 참여인원 : 매회20명 △참여대상 : 6세~9세 강릉시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어린이 단체 △문의 : 033 660-3329 △ 프로그램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https://www.gn.go.kr/museum)

     

    박인열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1,770개(1/177페이지)
    정치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